Search

의협, 정부 정원확대 유보에도 '총파업 강행' - 서울경제 - 서울경제

cicientertaiment.blogspot.com
최대집 대한의사협회장이 지난 21일 용산 임시회관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의과대학 정원 확대 등의 정책 철회가 없으면 26∼28일 예고한 전국의사 총파업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가 정부의 의과대학 정원 확대 및 공공의대 신설 정책 유보 제안에도 총파업을 예정대로 강행하겠다는 입장을 고수했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으로 의료 수요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상황에서 의사들을 의료현장으로 복귀하기 위해 한 발 물러서는 듯한 모습을 보였지만 의료계는 ‘신뢰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

김대하 의협 대변인은 22일 “코로나 19 종식이라는 명확한 기준을 제시한 것도 아니고 수도권 안정화라는 모호한 표현으로 책임을 회피하고 있다”며 “정책철회 대신 유보를 내세우며 정책을 다시 추진할 여지를 열어놓고 있는 등 정부 입장 변화가 없는 한 집단행동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김 대변인은 “정부는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하다며 협력하자고 말은 하지만, 그에 걸맞지 않게 미온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다”고 비판을 더했다.

이날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의사단체가 문제를 제기하고 있는 의과대학 정원 확대, 공공의대 신설에 대해서는 수도권 상황이 안정된 이후 의료계와 논의를 하며 추진해 나가겠다”며 “이번 달까지 교육부에 통보해야 하는 의대 정원 규모도 보류할 것”이라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전공의들로 구성된 대한전공의협의회(대전협)는 지난 21일 인턴과 4년 차 레지던트를 시작으로 22일 3년 차 레지던트, 23일 1년 차와 2년 차 레지던트 등이 순차적으로 휴진하는 등 무기한 파업에 들어간다. 개원의들이 중심이 된 의협은 오는 26일부터 사흘간 제2차 전국의사 총파업에 나선다.
/박성호기자 junpark@sedaily.com

<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et's block ads! (Why?)




August 22, 2020 at 10:59AM
https://ift.tt/2EfJv0Z

의협, 정부 정원확대 유보에도 '총파업 강행' - 서울경제 - 서울경제

https://ift.tt/2YsqOx6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의협, 정부 정원확대 유보에도 '총파업 강행' - 서울경제 - 서울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