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양구군,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실시설계 착수 - 신아일보

cicientertaiment.blogspot.com
실시설계·기반 조성에 8억원 투입… 2023년 개원 예정

강원 양구군은 최근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사업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를 착수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부터 2022년까지 3년간에 걸쳐 총 100억원의 사업비가 소요되는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사업 1년차인 올해에는 실시설계 용역 및 관련 인허가 등 기반 조성을 위해 8억원이 투입된다.

군은 2022년까지 평화의 화원, 숲의 정원, 농부의 화원, 미래의 들판 등 테마정원과 정원지원센터를 조성해 2023년 개원할 계획이다.

특히 DMZ 펀치볼 지방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되면 국비로 정원관리 예산을 지원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군은 제1호 국가정원인 순천만 국가정원과 작년에 2호로 지정된 태화강 국가정원에 이어 DMZ 펀치볼 지방정원이 국가정원으로 지정받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DMZ 펀치볼 지방정원이 조성되면 펀치볼, DMZ 자생식물원, 야생화밭, 펀치볼 둘레길 등 산림생태관광과 을지전망대, 제4땅굴 등의 안보관광이 연계돼 DMZ 관광의 독보적인 거점이 될 수 있고, 그에 따른 주민소득 증대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허남원 생태산림과  녹지공원담당은 “설계단계부터 주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반영해 군만의 특색 있는 지방정원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rlawlsrn57@hanmail.net


Let's block ads! (Why?)




June 14, 2020 at 12:14PM
https://ift.tt/2XWU0x8

양구군,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실시설계 착수 - 신아일보

https://ift.tt/2YsqOx6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양구군, DMZ 펀치볼 지방정원 조성 실시설계 착수 - 신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